본문 바로가기

미분류

신한 하이포인트 보단 롯데 프리미엄 카드! 롯데 LClass L20 카드 개봉기

롯데 L Class L20 L.Point형은 박스로 포장되어 배송된다.

보통 신용카드 배송 받을때는, 신용카드 배송 기사님이 봉투에 들어있는 카드를 건네주신다.
현대 그린, 레드, 퍼플같은 프리미엄카드는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배송된다고 본 적이 있는데, 역시 L20카드도 프리미엄 카드라서 그런지 박스로 포장되어 배송된다.

발급하고 배송 받기까지 3일정도 걸린 것 같다.
많이 빠르지도, 늦지도 않은 편.

▲ 신용카드 배송 박스 자체도 두툼한편이다.

▲ 박스 안에, 또 다른 박스로 카드가 포장되어 있다.


L20 용 가죽 카드 지갑에 카드 배송

부직포 안에 책자와 가죽지갑이 들어있고, 카드는 가죽지갑안에 넣어져 있다.
내용물은 아래 사진과 같다. 약관, 카드 한도, 서비스 안내 책자, 카드지갑.
카드가 발급되면 가죽 지갑 안에 넣고 아래와 같이 포장해서 배송하나보다.

▲ 프리미엄 신용카드답게 포장은 고급스럽다.

▲ 카드 지갑 안에 카드가 들어있다. 종이에 붙어 있는 형태가 아니다.


고급스럽지만, 뭔가 애매한 카드지갑

열어보면 카드지갑은 두 개 섹션으로 나눠져있다.
사이즈는 장지갑 사이즈와 비슷해서, 돈을 접지 않고 그대로 넣을 수 있다. 딱 현금 크기에 맞춘 듯 하다.
앞 쪽 섹션은 카드를 바로 뺄 수 있게 작은 주머니가 달려있다.

하지만.. 용도는 조금 애매하다.
크기가 작지도 않고, 포켓이 많지도 않다.
지갑을 잘 들고 다니지 않는다면 지갑 대용으로 들고 다니면 괜 찮을 것 같기도 하다.

▲ 총 3개 섹션으로 나눠져있다.


신한 하이포인트 안녕!

포인트 많이 쌓이는 신용카드를 쓰기 위해 하이포인트카드를 사용했는데, 월 5만점 제한이 좀 아쉬웠었다.
이번에 발급받은 롯데 엘클래스 L20은 제한 없이 꽤 높은 적립율을 보여준다.
한가지 카드를 주력으로 쓰는 사람에게는 포인트 쌓기에 제일 좋은 신용카드 라고 보여진다.

또, 동반인이나 가족과 함께 쓸 수 있는 라운지카드(PP카드)가 필요했는데 이 카드에는 라운지키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다.
본인 포함 동반 3인까지 같이 쓸 수 있는 PP카드라고 보면 된다.
보통 카드들이 본인 한정, 동반인이 있더라도 1인 한정인 카드가 대부분이다.
라운지 동반인이 29$나 37$씩 더 받는데.. 그 돈 주고 라운지 가기는 좀 아까운 편이니까.

롯데카드가 매각된다는 얘기도 있는데, L20 카드가 없어지기 전 까지는 이 카드를 주로 사용해서 포인트 적립을 할 것 같다.
롯데포인트는 현금화도 가능해서, 엘포인트 현금 환급 신청하면 적립한 포인트를 계좌로 받을 수 있다.

▲ 롯데 L20카드는 카드 번호가 뒷면에 적혀있다. 신한 하이포인트에 비해 디자인도 예쁜느낌.


롯데카드는 이벤트가 좀 적은 기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인데, 롯데카드는 11번가나 옥션 20개월 무이자 할부와 같은 행사들이 좀 적다.
카드사 자체 이벤트도 좀 적은 편인 것 같고.
마케팅비용을 많이 안 쓰는 것 같다.

아무래도 무이자 이벤트, 사용처별 이벤트, 카드사 설 이벤트 등등등은 신한카드나 현대카드가 좀 많은 편으로 보인다.
그냥 딱 신용카드 기능에만 충실한게 롯데카드일까.